본문 바로가기
숨쉬기/☆언제나 신나는☆ 쇼핑

아이폰12 일반 / 프로(PRO) 크기 및 사진성능 비교!

by _찰스_ 2020. 11.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찰스입니다.

뒤늦은 구매 뽐뿌로 인해 알아본 정보를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요즘 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바꾸고 싶은 마음이 강하게 솟구치고 있어요. 아이폰12가 나오면서 예전의 각진 디자인으로 회귀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죠? 저도 예전에 5를 썼던 사람으로써 이번 디자인은 특히나 더 마음이 가더라구요. 한동안 쓰던 갤럭시를 버리더라도 말예요.

 

한편, 예전에 썼던 아이폰은 5s다 보니(언제적이야).... 이제 아이폰으로 돌아가기가 두려운 마음이 들었는데요. 시간이 꽤 지난 만큼 이제는 갤럭시에 적응해버렸기 때문이에요. 인터페이스부터 크기 등 모든 것들에 다시 적응해야 하는데...이게 참 귀찮을 것 같았거든요.

 

한편, 언젠가부터 아이폰도 단일품종이 아니라 넘버별로 제품군을 나누고 있잖아요?(미니, 프로, 프로맥스 등) 예전에는 보편형/저렴형 두 개만 있었던것 같은데.... 너무 아재가 된건가요. 고민이 되어 어떤 모델이 가장 잘 맞을지 직접 보러 다녀와봤습니다!

 

제가 다녀온곳은 가산디지털단지 내에 위치한 애플 리셀러 매장이에요.

여기서는 아이폰 미니, 일반, 프로, 프로맥스를 전시중이었습니다.

 

우선 프로대 일반부터 비교해볼께요.

 


 

#1. 외관 비교

아이폰12 프로는 금색, 일반은 블루를 진열하고 있었어요.

  • 아이폰12 PRO: 골드 (A2407)
  • 아이폰12: 블루 (A2403)

앞면 크기비교는 이렇습니다. 꽤 차이가 나 보이죠?

일반 아이폰12는 한 손에 들어오는 반면, 아이폰12PRO는 한 손으로 잡고 타자를 치기는 힘들어 보였어요.

아래 사진에서는 왼쪽이 PRO모델입니다.

 

옆면 비교는 이렇습니다. 

개인적으론 아이폰의 광택이 없는 마감을 참 좋아했어요.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이라고 하나요? 괜히 반짝반짝거리는건 싼티나보이고, 또 기스나 지문이 쉽게 티가 나게 되잖아요. 무광이 훨씬 고급지기도 하구요.

 

아이폰12 프로와 일반모델의 가장 큰 차이는 이 옆면에 있는 것 같아요.

프로는 빤딱빤딱하구요, 일반은 은은한 무광입니다.

아이폰12 프로 / 일반. 위쪽이 프로다.

 

뒷면에서 가장 큰 차이는 카메라 개수였어요.

프로는 카메라가 세 개 달려있다면, 일반은 카메라가 두 개 입니다. 뒤에 나오겠지만, 프로에 하나 더 달려있는 카메라는 망원용이에요. 일반에 비해 5배나 더 가까운 줌을 할 수 있더라구요.

 

재질은 둘 다 강화유리를 부착한 유광 재질이었어요.

아주 빤딱거리면서 지문이 잘 묻는 재질이죠.

 

기타 윗면이나 아랫면은 큰 차이를 보이는 부분이 없었습니다.

그저 유광이냐 무광이냐의 차이 정도....?

역시나 개인적으로 무광 마감이 훨씬 끌리네요.

 


 

#2. 카메라 비교

어쩌면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수도 있는 카메라 리뷰입니다.

매장에서 계속 찰칵거려서 직원분이 신경쓰셨을수도 있을 것 같은데(...) 이어폰 끼고 있어서 정작 찍을땐 생각 못했네요.

 

우선 일반 제품입니다. 줌 아웃이나 인을 하지 않은 상태에요.

지금 쓰고 있는 갤럭시10보다 훨씬 밝고 선명하네요.

 

한편, 일반제품은 최소 0.5배줌과 5배줌까지 가능합니다.

0.5배줌으로 가면 광각 카메라를 사용하게 되는 것 같아 보이구요. 5배줌은 디지털줌으로 땡기는 모습이네요.

 

디지털줌에 대해 짧게 설명드리면, 카메라 렌즈를 통해 땡기는게 아니라 그냥 화면 자체를 확대시킨단 뜻이에요. 쉽게 일반 사진 찍은 다음에 핸드폰 사진첩에서 손가락 두개로 확대한 거랑 똑같다는 의밉니다.

 

 

한편, 아이폰12 프로는 줌렌즈가 따로 있는 것 같다고 말씀드렸었죠?

일반사진과 광각렌즈까진 동일하지만, 확대촬영시 더 세밀한 접근이 가능했어요.

 

우선 일반촬영시 사진입니다. 일반촬영 느낌은 큰 차이가 없어 보이네요.

(물론 갤럭시10보다는 나은듯)

 

그리고 광각/줌 촬영입니다.

최대 10배까지 되는 걸 볼 수 있었네요. 이걸 어디에 쓸 수 있을진 모르겠지만.... 저처럼 멀리 있는 제품이 궁금한데, 걸어가기는 귀찮을 때 쓸 수 있으려나요?

 

 

원래 미니까지 쓰려고 했지만 글 길이가 과해지는 것 같아 이번글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미니vs일반이 궁금하신 분들은 다음 글을 기다려 주세요!

 

 

한편, 아이폰12 프로 vs 아이폰12에 대한 제 총평은 이렇습니다.

"아이폰12 >>>>>>>>>>>>> 아이폰12프로"

 

이유는 간단해요. 그냥 옆면 저 광택나는 부분에 지문묻어있는거 보기가 싫어요.

물론! 친구들한테 이얘기 하면 어차피 니 케이스끼고 다니면 쌩으로 볼일 없다고ㅋㅋㅋㅋㅋㅋ얘기도 들었지만

어떡합니까. 그래도 저는 무광느낌이 너무 좋은걸.

 

사실상 10배줌같은건 쓸일도 없을 것 같고 말이죠.

물론 지극히 개인적인 저의 의견입니다.^^ 개인마다 취향은 다른 거니까요!

 

 

-

 

 

이상 리뷰를 마쳐볼께요.

재밌게 보셨나요? 공감과 댓글, 구독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미니와 일반 비교는 이 글을 참고해주세요!

아이폰12 일반 / 미니(MINI) 크기 및 사진성능 비교!

 

아이폰12 일반 / 미니(MINI) 크기 및 사진성능 비교!

안녕하세요. 찰스입니다. 요즘 갤럭시10에서 아이폰으로의 이동을 고민하고 있죠. 저번 글에 이어 아이폰 미니와 일반을 비교보려구요. 인트로는 저번 글에 주절주절 썼으니, 이번에는 바로 글

char-le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