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숨쉬기/☆언제나 신나는☆ 쇼핑

드디어, 맥북 M1 프로, 에어 및 M1 맥미니 사전예약 시~작!

by _찰스_ 2020. 12. 8.
반응형

맥북 M1 프로, 에어 및 M1 맥미니 사전예약 정보

 

안녕하세요! 찰스입니다.

모두가 기다리고 기다리던 맥북의 2020년형 모델이 드디어 출시에 임박했어요!

이번 맥북 프로, 에어와 맥미니는 애플이 자체개발한 프로세서를 탑재하였다 해서 모두가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인데요. 새로운 아이폰12와 아이패드4세대 출시로 인해 실제 출시는 조금 늦어진 듯 합니다.

 

오늘 글에서는 애플 공식 홈페이지 정보, 쿠팡을 통한 사전예약 정보를 적어볼까 해요.

얼마전 있었던 쿠팡 아이폰 대란때는 1초 광클에도 불구하고 엄청 빠르게 재고가 소진되었다고 해요.

쿠팡에서는 더 싸게 물량을 풀었던 만큼, 소진이 더 빨랐던 것 같은데요.

역시 요즘에는 정보가 곧 돈이 되는 시대죠?

 

누구보다 빠르게, 누구보다 저렴하게 맥북을 손에 넣고 싶으신 여러분!들을 위해 있는 정보 없는 정보를 총망라해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사진을 누르시면 사전예약 페이지로 빠르게 넘어가실 수 있어요.

맥북 M1 사전예약 정보.

 

#1. 애플 공식 홈페이지

우선 애플 공식 홈페이지 정보부터 보여드릴께요. 애플을 애용하시는 유저분들 중에서는 애플 공식 홈페이지나 신사동 애플샵(=정통)만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아요. 아무래도 고가의 제품인 만큼 판매 샵 자체의 신용도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그런 것 같아요. 물론 정식 홈페이지를 통한 구매가 가장 깔끔하긴 하겠죠?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나오고 있는 M1 칩 홍보.

 

현재 공식 스토어에서는 맥북 M1 프로, 맥북 M1 에어, M1 맥미니를 판매하고 있어요. 제가 글을 쓰는 지금은 구매페이지 접근이 아예 안되는 상태인데요. 판매가 풀린지 얼마 되지 않아 접속 트레픽이 몰려서 그런 것 같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각 제품의 가격까지는 알아볼 수 있었는데요, 맥북M1프로, 맥북M1에어, M1맥미니의 공홈 출시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맥북 에어Macbook Air (13', 기본형): \1,290,000~
  • 맥북 프로Macbook Pro (13', 기본형): \1,690,000~
  • 맥미니Mac Mini: \890,000~

이전 시리즈에 비해 크게 차이나는 가격은 아니죠? 프로세서를 자체 개발하느라 개발비가 많이 들었을 것 같은데도 말이죠. 물론 올려드린가격은 기본가격이고, 용량 및 옵션을 추가함에 따라 가격은 점점 올라가게 되어요! 하드 용량을 1TB로, 그래픽카드를 라데온 5500M으로 장착한 최고모델의 가격은 \3,690,000까지 오르니까요. 거진 기본옵션과 이백정도 차이가 나는 모습이죠....?

 

 

한편, 맥북 프로에만 16인치 옵션이 적용되는데요. 이 경우 모델별 가격은 다음과 같아요. 16인치의 모든 모델에 그래픽카드가 장착되네요. 애당초 고급형 모델로 타깃을 설정한 것으로 보여요. 가격대가 후덜덜한게 저는 건드리지 못할 영역이네요. 

 

  • 맥북프로 M1 16인치(512GB, RADEON 5300M) : \3,190,000
  • 맥북프로 M1 16인치(1TB, RADEON 5500M): \3,690,000

 

한편, 애플 공홈에서는 재고가 있는 상품에 한해 오후 3시 이전 주문하면 당일 배송을 출발한다고 해요!

다만, 일반 택배를 통해 배송되는 만큼, 배송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는 알 수 없겠죠?

일반적으로 택배는 2~3일정도 소요되지만, 최장 7일정도 걸리기도 하니 말이에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공식 홈페이지의 배송 일정입니다.

공홈에서는 24일 도착을 기준으로 잡고 있다고 하네요!

아래에서 알아볼 쿠팡보다는 조금 늦죠....?😅

크리스마스 이브를 따뜻하게 맞이하고 싶으신 분들은 좋으실 수도 있겠지만요.

하지만 물량이 몰린다면....? 크리스마스와 주말을 넘어서 나의 소중한 맥북을 받게 될 수도....?!

 


 

#2. 쿠팡 사전예약

반면, 현재 접속이 안되는 애플 공홈과 다르게 쿠팡에서도 사전예약을 접수하고 있어요. 얼마전 아이폰12 판매대란때도 쿠팡은 로켓배송 서비스를 이용해 많은 고객들에게 만족을 안겨준 바 있죠? 심지어 공식 리셀러로 등록까지 되어 있으니, 우리가 흔히 길거리에서 볼 수 있는 프리스비나 애플샵같은 곳의 온라인 버젼이라고도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쿠팡은 엄연한 애플 공식 리셀러이다!

 

현재 쿠팡에서는 이런저런 이벤트를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어요. 크게 새벽배송/로켓배송 혜택과, 카드할인/무이자 할부,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배송일! 이 있겠네요. 그럼 함께 알아보도록 하시죠.

 

쿠팡 맥북 사전예약, 배송일

위에서 공식 홈페이지상으론 24일에 배송이 된다고 말씀드렸었죠? 지금 맥북에 관심을 가시는 분들은 누구보다 빠르게 제품을 받고 싶어하실 것 같아요. 왜, 한번 관심이 간 제품은 하루라도 빨리 손에 넣어야 만족스럽잖아요.^^ 쓰고 있으면 주변에서 "너 이거 벌써 쓰고있어?"같은 관심을 받기도 하고 말이죠. (저만 관심종자인가요?)

 

 

쿠팡은 현재 로켓배송으로 구매시 12/19(토) 도착을 보장하고 있어요. 로켓배송은 주말에도 쉬지 않으니까요! (기사분들 감사합니다.) 공식 홈페이지보다 무려 5일이나 빠른데요. 새제품 구매하고 갖고놀 시간으로 5일은 정말 행복한 시간이겠죠?

 

프로 기준이구요. 에어는 22일 도착인 걸 볼 수 있어요. 여전히 공식 홈페이지보다는 빠른 걸 볼 수 있네요.

 

쿠팡 맥북 구매시 카드 혜택

그렇다면, 쿠팡에서 구매하면 얼마나 더 싸게 살 수 있는걸까요? 좋은 제품을 싼 가격에 구매하면 또 그것만큼 기분이 좋은 일이 없잖아요?😆

 

현재 쿠팡에서 진행하고 있는 할인은 제휴카드사 할인이에요. 삼성카드, 국민카드, 현대카드가 대상이네요. 상품마다 할인률이 다르다 하니, 직접 제가 얼마나 할인받을 수 있는지! 상품구매페이지에 들어가 확인해 보았습니다.

 

 

저는 삼성카드와 국민카드를 쓰고 있어서 둘 다 넣어봤는데요, 맥북 프로 일반형 기준으로 둘 다 6.9%를 할인받을 수 있었습니다. 할인금액은 약 십이만 정도였구요. 기준을 확인해보니 카드사마다 혜택이 다르진 않네요. 그래도 원래 백육십 정도인 맥북 프로를 십만원정도 할인받을 수 있네요! 치킨 다섯마리 정도 시켜먹을 수 있겠네요.ㅎ

 

다음으로는 맥북프로 M1 13인치 고급형 할인률입니다. 원래 200정도 하는 제품이죠.

조금더 높은 할인률로 7.2%를 적용하고 있네요! 근데 앞자리가 바뀌어서 커보이는거지 0.3%밖에 차이가 안나는거 아닌가요....? 쿠팡 이분들 마케팅 잘하시네.... 여튼 14만원정도를 할인받을 수 있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카드할인은 21일 전까지 진행된다 하니까요! 관심있으신 분들은 서두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쿠팡, 지금은 재고소진?

제가 글을 쓰는 12/8(화) 현재, 상품 페이지를 들어가면 모두 일시품절 상태인걸 볼 수 있어요. 맥북의 경우 12/4일부터 사전예약을 진행했기 때문에 이미 많은 분들이 광클을 진행하신 것으로 보이는데요.

 

하지만 희소식!으로 쿠팡 사전예약은 지속적으로 새로고침을 해주시면서 관심을 가지면 충분히 성공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어떤 블로거분은 이 신공(?)을 통해 아이폰12 사전예약에 성공하셨다고 해요! (저도 이렇게 샀으면 더 싸게 샀을텐데...) 여러분들도 포기하지 말고 계속 시도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이렇게 2020년형 맥북 M1 프로와 에어의 가격, 공홈 정보, 배송일, 사전예약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괜찮으셨다면 왼쪽 아래 하트 한번 꾸욱 부탁드립니다!^0^

공감, 댓글, 구독(=관심)은 언제나 큰 힘이 되니까요!

 

이 글을 읽으신 모두가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PS.

저도 이번기회에 맥북 바꾸고 싶네요.

벌써 몇 년째 함께하고 있는 나의 맥북 프로. (7살, 아직 쌩쌩함.)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