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숨쉬기/즐기기

2020 스팀 가을 세일! 게임을 최대 95%에 살 수 있다고?!

by _찰스_ 2020. 11.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찰스입니다.

스팀 가을 세일이 한창 진행중인데요.

 

스팀(STEAM)에 대해 모르는 분들을 위해 간략히 설명드리면, 온갖 게임을 사고, 유저간 소통도 가능한 플랫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요즘 나온 최신 게임들 뿐 아니라 예전에 나온 게임들까지 모두 등록되어 있어요. 저같은 아재(....)를 위한 추억의 보물창고같은 게임들도 많은 곳이랍니다. 심지어, 지금 윈도우와 호환이 안 되는 게임들도 쉽게 설치할 수 있게 만든 곳이니, 한 번 이용해 볼 만 하겠죠?

 

어릴 적 재밌게 했던 게임인 메가맨X. 역시 스팀에서 4개 합본을 9,000원에 구할 수 있다!

 

이번 글에서는 2020 스팀 가을 세일의 기간, 장르별 TOP5 품목이 어떤지를 요약해서 전달드려볼께요!

 


 

#1. 스팀 가을 세일 기간 (STEAM AUTUMN SALE)

바로 어제부터 시작했죠. 세일명을 가을(?)세일이라고 적어두었지만, 실제로 가을은 아니고 겨울인데 말입니다.

적당히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이라고 생각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에는 11월 25일부터 12월 1일까지로 적혀있는데요.

이는 태평양시간 기준입니다. 이를 한국시간으로 환산하면 아래와 같아요.

 

  • 시작: 11월 26일 새벽 3시.
  • 종료: 12월 2일 새벽 3시.

제가 글을 쓰는 지금이 27일 밤이니까, 이제 벌써 5일밖에 남지 않았네요.

이번 세일에는 일부 품목이 아닌 거의 모든 게임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그런만큼 많은 게임들을 싸게 주워담을 수 있는 기회인 것 같아요! 어떤 블로거분은 원래 14만원어치를 3만원도 안되는 돈에 주우셨다고 하네요.

 

 

그럼, 지금 스팀에서는 어떤 게임들이 세일하고 있는지 한번 알아볼께요!

 


 

#2. 스팀 가을세일 할인품목_액션게임

우선 액션게임 파트부터 볼께요.

게임은 역시 총쏘고 하면서 스트레스가 해소되는게 또 묘미죠?!

이번 스팀 가을 세일에서는 유명한 액션게임들을 할인하고 있어요.

 

그중 TOP5는 아래와 같습니다.

 

  • 둠 이터널: 22,110\ (67%할인)

FPS(1인칭 슈팅게임)의 원조격인 둠의 최신 시리즈네요. 저는 둠 원작을 해본적은 없지만, 도스(MSDOS)베이스에서 혁신적인 인기를 끌었던 걸로 알고 있어요! 당시에는 도트로 움직이는 그래픽이었다면, 지금은 풀 3D로 구현된 걸 볼 수 있는데요. 외계인들과 싸우는 모습이 섬세하게 잘 구현된 걸 볼 수 있습니다.

 

  • 레드헤드 레뎀션2: 44,220\ (33%할인)

레드헤드 레뎀션 시리즈는 GTA를 잇는 게임으로 유명해진 걸로 알아요. 심지어 배경이 중세시대로 넘어가게 되면서, 출시전부터 굉장한 인기몰이를 한 걸로 기억하는데요. GTA가 인기있었던 건 아무래도 극한의 자유도였죠? 레드해드 레뎀션도 이러한 특성이 드러나되, 말을 타고 엽총을 쏘는 모습으로 그 특색을 드러냈었어요.

 

  • 배틀그라운드: 16,000\ (50%할인)

ㅑ....이건 요즘 피씨방에서 정말 인기를 몰았던 게임이죠. 플레이어언노운의 배틀그라운드입니다. 무인도에 떨어진 생존자들이 서로 죽이면서 살아남는 내용인데요. 그 캐주얼한 특성과 한 판이 빨리 회전된다는 매력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었죠? 필요하신 분들은 이번 할인이 기회겠네요!

 

  • 몬스터 헌터: 월드: 23,030 (30% 할인)

플레이스테이션 베이스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걸로 기억하는데요. 이 시리즈로 마니아층이 굉장히 두터운 걸로 알고 있어요. 이번에는 PC시리즈로 출시되었네요!

 

  • 헤일로 마스터 치프 콜렉션: 25,930 (35% 할인)

위의 몬헌이 플레이스테이션 기반이었다면, 헤일로는 XBOX기반이었죠. 첫 시리즈가 나왔을 당시 롯데마트 체험코너에서 정말 재밌게 했던 기억이 있네요. 이번 콜렉션에는 헤일로:리치, 헤일로:컴뱃 이볼브드, 헤일로2, 헤일로3, 헤일로3: ODST 등 총 5개 게임이 묶여서 판매되네요! 5개에 단돈 이만 오천원이라니... 끌리지 않을수 없네요.

 


 

지금 스팀에서는 이외에도 많은 게임들을 할인 중에 있어요.

글을 적다 보니 액션게임만 얘기가 길어졌는데(...), 다른 게임 소개는 기회가 되면 진행해보도록 할께요!

스팀 링크는 아래 누르시면 됩니다.

store.steampowered.com

 

-

 

이런 글은 어때요?

와우 어둠땅 출시일! 가장 싼 값에 권장 컴퓨터 사양을 구성해보자!

 

와우 어둠땅 출시일! 가장 싼 값에 권장 컴퓨터 사양을 구성해보자!

안녕하세요. 찰스입니다. 오늘은 게임 리뷰를 해볼까 해요. 벌써 와우 어둠땅 출시일이죠? 이번에는 권장사양이 높아졌다고 말이 많은 만큼, 가장 최소가에 이 사양을 맞추려면 얼마정도의 가격

char-le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