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숨쉬기/생각하기

코로나 치료제 긴급승인! 종근당 삼형제 주가는?!

by _찰스_ 2020. 11. 20.
반응형


종근당이 국내 유통을 맡은 약물이 FDA 긴급 승인을 받았다. 이 소식이 들려오면서 종근당 3형제(종근당바이오, 종근당홀딩스, 종근당)가 잇달아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에 승인된 약물명은 '올루미넌트'라고 한다. 원래는 류머티스관절염 치료제인데, 길리어드의 렘데시비르랑 같이 투약 승인을 받았다고 한다.

셋 다 상한가를 찍은건 약 10:00경이다. 현재 주식 객장(토론방)에서는 찌라시성 재료라는 말도 나도는 상태다. 개인적으로도 의심스럼긴 하다. 물론 홀딩하고있는 입장에서 자산이 증가한건 좋다. 하지만 내가 알기론 종근당의 저번 재료는 이게 아니었다.

역대 차트에서 보이는 7월경 연상은 '나파모스타트'관련주로 주목받았기 때문이었다. 당시에는 이런저런 회사에서 치료제로 이슈화하면서 순환장세를 이루었었다. 종근당또한 그런 순환장세속에서 잠깐 빛을 보고 그대로 흘러내렸었고 말이다. 이번에는 그때와 다른 재료라는 점에서, 단기성 재료지 않을까...? 싶은 개인적인 판단을 한다.

그리고 두번째 변수로 생각되는점은 오늘이 목요일이란 점이다. 하루 더 주목을 받는다고 해도 내일은 금요일이다. 주말에는 거래가 안된다는게 변수로 작용할 수 있다는 얘기다. 이슈라는건 시간이 지나면 죽기 마련이니까. 주말이 지나면 잠잠해지고, 결국 상승폭을 반납하게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렇게 생각하면 내일 주가 흐름이 큰 변수로 작용될 것 같다.

지극히 개인적인 판단이므로, 혹시 다른 의견 가지신분들과의 소통 환영합니다.

-

이런 글은 어때요?
https://char-les.tistory.com/m/40

날아오르는 보잉(BA)과 델타항공(DAL) 주가. 앞으로는?! (feat. 수익인증)

안녕하세요! 찰스입니다. 이번글에서는 6개월동안 주주로 있었던(...) 보잉과 델타항공 주가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해요. 전문적인 이야기는 아니구요. 그냥 주린이의 성공기!! 정도로 봐주시면

char-les.tistory.com

반응형

댓글